지옥이 존재하는 이유 - 존 파이퍼

kingdom2016.08.31 09:21조회 수 5713추천 수 12댓글 0

  • 1
    • 글자 크기

5454john-piper.png


존 파이퍼 목사는 지옥의 존재에 대해 "지옥의 형벌이 존재하는 이유는, 궁극적이고 영원한 죄의 대가이며하나님의 영광을 보고도 여전히 하나님이 아닌 다른 것을 좇아가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을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하지도 아니하고 오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지며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나니 스스로 지혜 있다 하나 어리석게 되어 썩어지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영광을 썩어질 사람과 새와 짐승과 기어다니는 동물 모양의 우상으로 바꾸었느니라"(1:21-23)


파이퍼 목사는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본다또한, 그분의 힘과 지혜를 알면서, 그분의 은총을 누리면서도 우리는 '감사합니다' 라든지'하나님은 위대한 분이십니다'라고 말하지 않는다대신 하나님께 '하나님 당신을 내가 정말 원하는 다른 것과 바꾸려고 합니다라고 말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것이 바로 지옥이 존재한는 이유이다바로 이 무한한 죄 때문이다이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죄는 이것에 대한 단순한 표현일 뿐이다하나님과 다른 것을 맞바꾸는 것에서 모든 악과 죄가 나온다"다고 강조했다.


파이퍼 목사는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과 소중함을 알면서도죄는 이면을 무감각하게 만들며, 오히려 돈과 섹스, 권력과 같은 욕망을 선택하게 한다고 덧붙여 말했다.


파이퍼 목사는 "모든 사람은 하나님이 아닌 다른 것을 선호한다아담과 하와는 그들이 지혜롭게 행한다 생각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어기고 선악과를 따먹는 것을 선택했다그들은 어리석어지고 그 마음은 어둡게 되었다우리는 모두 이 죄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파이퍼 목사는 "기독교인들은 다른 그 무엇보다 하나님을 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우리가 하나님을 선택할 때 모든 악의 유혹을 이길 수 있다또한 돈과 섹스, 권력 또한 악이 아니라 선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출처 http://goo.gl/Agajv2

  • 1
    • 글자 크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12다음
첨부 (1)
5454john-piper.png
187.8KB / Download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