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은 계 13장의 짐승의 묘사에 미치지 못한다.
13장에서 두 짐승이 나타난다. 하나는 정치 짐승, 다른 하나는 종교 짐승이다.
13:1, 첫째 짐승이 바다에서 나온다. 계시록에서 물은 백성, 무리, 열국, 방언이다.(17:15)
첫번째 적그리스도는 정치적인 지도자의 모습을 하고 있다. 일단 이슬람은 종교적인 모습을 띠고 있다.
이슬람은 정치적 짐승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들은 백성, 무리, 열국에서 등장하지 않았다. 이슬람교의 창시자 마호메트는 6세기 후반에 등장한 사교의 교주일뿐이다.
13:2, 용이 자기의 능력과 보좌와 큰 권세를 그에게 주었다.
이슬람이 사단으로부터 이것들을 다 받았다고 볼 수 있는가?
13:4, 용이 짐승에게 권세를 주었다. 사람들은 용에게 경배하며 짐승에게 경배한다. 누가 이 짐승과 같으뇨라고 감탄한다.
사람들은 사단에게 경배하고, 그 적그리스도에게 경배할 것이다. 물론 사단인지 모르고 경배할 것이지만, 적그리스도에게는 분명히 영광을 돌릴 것이다.
그러나 만일 이슬람이 적그리스도라면 모순이다. 이슬람은 확실하게 그들의 신이 존재한다. 모든 무슬림들은 알라에게만 경배한다!
그리고 만방의 사람들이 그를 추앙한다고 했는데, 현재 이슬람 세력은 대적이 너무나 많다. 진짜 짐승이라면 그런식으로 나오지 않을 것이다. 세상 사람들의 주목을 끌기에는 너무 유치하고 과격하고 폭력적이다.
13:5, 큰 말과 참람한 말하는 입을 받았다. 적그리스도는 큰 말, 즉 설득력 있는 매우 매력적이고 카리스마가있는 말을 한다. 그리고 신을 대적하는 말을 한다.
이슬람은 선동하기는 하지만 사람들에게 매력적이거나 카리스마가 있는 모습은 아니다.게다가 자기들의 신에 대해 참람한 말을 하지 않는다.
한편, 13:6, 하나님을 향하여 훼방한다. 여기서 질문이 생긴다. 만일 적그리스도가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훼방한다면 유대인들이 그를 따를 것인가? 아니다. 그럼 여기서 하나님은누구를 가리키는가? 바로 기독교의 하나님일 것이다. 만일기독교 하님을 훼방한다면, 그는 종교통합을 이룰 수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적그리스도는 유대인들의 하나님은 인정해야 하고 기독교의 하나님, 즉예수님은 대적할 것이다.
13:7, 권세를 받아 성도들과 싸워 이기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나라를 다스린다.
이슬람은 성도들과 싸울지는 몰라도,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릴수는 없을 것이다. 이는 분명히 전세계적인 정치 지도력을 발휘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아마도, 휴거 후 전 세계적인 카오스의 상황에서 나타날 인물이라고 볼 수 있다. 이슬람 지도자는 서방 세계를 섭렵하기에는 역부족이다.
13:8,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되지 못하고 땅에 사는 자들은 모두 짐승에게 경배한다.
이 말은 짐승이 어떤 존재일지 더 분명히 해 준다. 이슬람 지도자가 지상에 남은 구원받지 못한 모든 자들에게 경배받을 수 있을까? 그렇게 할 수 없을 것이고, 그들의 신 알라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경배의 대상이 될 수는 없다.
13:11, 땅에서 올라오는 새끼양같은 두뿔이 있고 용처럼 말하는 짐승인데, 그는 종교적 권세를 지닌 세계적인 권력자다.
13:12, 두번째 짐승, 즉 종교적 적그리스도는 먼저 나온 짐승의 모든 권세, 즉 정치적 권세를 그대로 행한다. 정치적인 교황의 행보와 정확하게 일치한다. 그리고 첫째 짐승에게 경배하게 한다.
이것은 종교적 적그리스도가 정치적 적그리스도를 옹호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 정치 적그리스도를 따르게 된다는 말이다.
13:13, 불이 떨어지는 기적은 종말의 미혹. 마치 능력과 기적을 동반한 사역이라고 볼 수도 있다.
13:14,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들게 한다.
이 우상은 단순히 불상과 같은 우상이 아니다. 그렇다면 수많은 기독교인들이 경배할 리 없을 것이다.
이것이 무슨 말인가? 만일 적그리스도가 이슬람이라면, 그들에게는 이미 신이 존재함으로 우상을 새로 만든다는 것은 불가능한 것이다.이 우상이 뭔지가 분명해지면 질수록 짐승의 정체가 분명해 질 것이다.
이 우상이 어떤 것인지 가늠할 수 있는 단서가 바로 다음 절부터 나오는 바로 짐승의 표에 대한 설명이다.
그러므로 이 우상은 짐승의 표와 관련된 것이 분명하다. 짐승의 표를주는 것은 경배의 대상이 된다!! 그것이 우상이다. 매매를하게 하는, 즉 짐승의 표를 통해 경제 활동을 하게 하는 시스템이 바로 우상인 것이다!! 그 우상을 따르고 숭배해야 짐승의 표를 주고 그것을 받아야 경제 활동을 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 바로 우상인것이다.
그러므로 적그리스도는 종교적 적그리스도와 공생하면서 막강한 권세를 가지고 짐승의 표를 사용하여 사람들을 굴복시키는자여야 한다.
정치와 종교, 두 짐승의 관계를 보자.
1. 종교 짐승이 권세를 받았다.
2. 정치 짐승의 우상에게 생기를 준다.
3. 짐승의 우상으로 말하게 한다.
4.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게 한다.
5. 짐승의 표를 받게 한다.
6. 경배하지 않는 자, 표를 받지 않는 자들을 죽인다.
과연 이슬람이 이렇게 할 수 있을까?
이슬람은 계 17장의 조건에 미치지 못한다.
17:7, 천사가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의 비밀을 알려 준다.
17:10, 장차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온다고 했다. 이는 과거 다섯 왕들, 이집트, 앗수르, 바벨론, 페르시아, 그리스를 가리키며, 현존하는 왕은 로마 제국이고 일곱 째 왕은 로마 멸망 후 그리스도의 재림 때 일어날 세계 정부의 실권자를 가리킨다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
그는 이전 제왕들과는 다르다. 무저갱에서 올라 온다. 즉, 마지막 때 등장할 적그리스도는 가공할 음부의 영적 권세를 가지고 나온다.(5-6 나팔)
17:12, 열 뿔은 열 왕으로 아직 나라를 얻지 못했다. 이것은 분명히 세계 정부를 말하는 것인데, 요한 때는 구성이 되지 않았다. 다만 짐승에 의해 세계 정부는 임금처럼 권세를 일시 동안 받는다.(한 이레 동안)
17:13, 저희가 한 뜻으로 연합한다. 그들의 권세와 능력을 짐승에게 부여한다.
17:14, 그 때부터 짐승은 본격적으로 어린양과 성도들을 대항하여 전쟁을 일으킨다. 어린양과 함께 있는 자들, 곧 "부르심을 입고 빼내심을 얻고 진실한 자들"이 이길 것이다.
17:16, 열 뿔과 짐승이 음녀를 미워한다. 이 말은 세계 정부와 짐승의 관계를 설명한다. 그 짐승은 세계 정부의 우두머리이다. 이슬람은 종교 집단일 뿐, 세계 정치를 아우르는 존재가 될 수 없다. 이슬람은 음녀, 즉 카톨릭과 결합한 종교 적그리스도의 하수인에 불과한 것이다.
최근 이슬람은 급진적 ISIS에 때문에 로마 카톨릭과 손을 잡고 있다.
이것은 카톨릭의 통합 손아귀에 들어 온 것이라 볼 수 있다.
이슬람은 결코 카톨릭의 권세를 넘어 설 수 없다. 더우기 세계 정치에 영향을 줄 수 없다. 궁극적으로 세상 모든 이들에게 짐승의 표를 치게 할 수 없다.
결론적으로, 이 시대에 이슬람을 부각시키고 그들이 적그리스도라고까지 지목하는 것은 장차 "짐승의 표"가 실제로 나왔을 때에 아무런 거부 반응 없이 받도록 하는 사단의 앞잡이일 가능성이 크다고 하겠다.
버지니아 사랑과 진리 교회 김정환 목사 newgalilean@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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